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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바코 "12월 비수기인데도 광고경기 훈풍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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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2월 KAI 전망 보고서 표지.(사진=코바코 제공)

 

전통적으로 비수기인 12월 광고시장이 올해는 따뜻할 것으로 전망됐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국내 광고시장의 경기변동을 파악하기 위해 매월 조사, 발표하고 있는 'KAI 지수'에 따르면, 다음달 종합 KAI는 104.1로 이달보다 광고비를 증액할 것으로 응답한 광고주가 다소 많았다.

12월 종합경기 지수가 11월보다 높은 것은 최근 5년 만의 일이라는 설명이다.

매체별 KAI지수를 보면, 지상파TV 95.2, 케이블TV 93.2 종합편성TV 93.5, 라디오 95.6, 신문 98.3, 온라인-모바일 109.6으로 조사됐다.

특히 업종별 KAI를 살펴보면 '5G 상용화'를 앞두고 본격적인 광고마케팅이 예상되는 '통신' 업종과 대학교 광고주를 중심으로 한 '교육 및 사회복지 서비스' 업종, 영화와 공연광고 중심의 '문화오락용품 및 관련서비스' 업종의 지수 증가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한편 KAI는 광고비 계층별 주요 1천개 사업체를 대상으로 웹조사 패널을 구축해 광고비 증감 여부를 조사해 지수화한 것이다.

해당 업종의 광고주 중 광고비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고 응답한 숫자가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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