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검색
  • 0
닫기

자유한국당, "황운하 대전경찰청장 즉각 파면해야"

0

- +

한국당 대전시당과 울산시당 관계자들이 21일 대전지방경찰청 후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황운하 대전청장의 파면을 촉구했다. (사진=인상준 기자)

 

자유한국당은 21일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 비리와 관련해 편파수사 의혹을 제기하며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의 파면을 촉구하고 나섰다.

한국당 대전시당과 울산시당 관계자들은 이날 오후 대전지방경찰청 후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6.13지방선거에서 공권력을 앞세워 마치 엄청난 비리가 있는 것처럼 한국당과 김 전 시장을 죽이려 했던 편사수사, 기획수사의 전모가 드러났다"며 "당시 수사 책임자였던 황 청장은 즉각 파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줄곧 단체장 직무수행평가 전국 시도 1위를 달리던 김 전 시장이 하루아침에 측근비리 친인척 비리에 연루돼 직격탄을 맞았다"며 "김 전 시장에게 심대한 정치적 타격을 입힌 것은 물론 지역 지방선거에 영향을 미쳤다"고 강조했다.

또 "1년이 지나면서 당시 비리의혹을 받았던 비서실장 등이 무혐의로 죄가 없다고 결론이 났다"면서 "지금이라도 잘못된 진실을 밝히고 책임자 황 청장에게 죄를 물어야 한다"고 비판했다.

한국당은 황 청장의 총선 출마설과 관련해서도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어처구니 없게도 표심을 도둑질하고 선거를 왜곡시킨 황 청장이 내년 총선 출마설이 나돌고 있다"며 "대전시민 여러분들이 온몸으로 막아주고 다시는 이런 정치경찰이 발 붙이지 못하도록 엄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전 시장의 비서실장이었던 박기성 울산시당 6.13지방선거 진상조사단 부단장은 "이 사건은 직권남용, 수사권 남용의 전형적인 사건"이라며 "처음부터 사건 피해자도 없고, 저에겐 남용할 직권도 없어 말이 되지 않는 사건인데도 경찰이 편파 수사를 했다"고 말했다.

한편, 황운하 대전경찰청장은 앞선 기자회견에서 편파수사 논란에 대해 설명하고, 검찰의 무혐의 이유 등을 살펴보기 위해 특검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