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검색
  • 0
닫기

단국대 학생들, 조국 후보자 딸 제1저자 논란 진상규명 촉구

0

- +

단국대 학생과 타대학생들로 구성된 비대위 기자회견 열고 장 교수 파면 요구
총학생회, 논문 제1저자 등재 과정 적법한지 등에 대해 학교측에 확인 요청

단국대 연구부정 비상대책위원회는 23일 단국대 천안캠퍼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국 장관 후보자 딸의 의학논문 제1저자 등재와 관련해 진상규명을 요구하고 나섰다.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딸의 의학논문 제1저자 등재 논란과 관련해 단국대 학생들이 철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단국대 연구부정 비상대책위원회는 23일 단국대 천안캠퍼스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학교 당국은 조사위원회를 통해 불법사항을 밝혀내고 장모 교수의 파면을 요구한다"며 "장 교수의 연구부정으로 이뤄진 논문은 조 후보자의 딸의 입시에 활용됐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장 교수와 조 후보자의 딸로 인해 신성한 학문의 전당인 대학이 대입을 위한 수단으로 전락했다"며 "대학의 명예와 학문성을 훼손하고 불공정 입시에 활용된 논문을 즉각 게재철회해야 한다"고 말했다.

단국대 연구부정 비대위는 단국대 학생과 타대학 학생 등 청년들로 구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단국대 총학생회에서도 입장문을 내고 제1저자 등재 과정 등이 적법한지 학교측에 확인을 요구했다.

총학생회는 입장문에서 "학교측에 제1저자로 이름을 올린 뒤 단국대 내부 시스템에 의과학 연구소 소속의 '박사'로 기록된 부분과 연구 전반에 문제가 없었는지 등을 살펴야 한다고 요구했다"며 "또 조 후보자 자녀가 실제로 논문 작성에 참여했는지, 어느정도 기여했는지, 논문 제1저자로 등재되는 과정이 적법했는지에 대해 진위 여부 확인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총학생회는 또 "연구윤리위원회가 시작됐는데 최종 결과가 나오기까지 3개월 이상 걸릴 것으로 전망된다"며 "연구윤리위에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조사를 촉구했으며 앞으로 진행되는 결과를 예의주시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조사 결과에 따라 논란이 된 부분들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앞서 조 후보자의 딸은 고등학생 시절 단국대 의대 장모 교수가 운영한 한 인턴 프로그램에 2주간 참여하고 해당 연구 논문에 제1저자로 등재돼 논란이 일고 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