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검색
  • 0
닫기

충남도, 설명절 주요 임산물 수급 대책 마련

  • 2021-01-26 16:50

0

- +

설명절을 앞두고 충남도가 버섯 등 임산물 수급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설 명절 주요 임산물 수급 대책을 마련하고 할인 행사 등을 통해 물가 부담 완화하는 '임산물 수급안정대책 및 소비촉진 지원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충남도에 따르면 지난해 긴 장마와 태풍 등 기상변화로 농작물 생산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소비자물가는 전년대비 0.5% 상승했지만 농축수산물의 경우 1년 사이 6.7%나 상승했다.

이와 관련해 충남도는 주요 임산물 수급 대책 품목을 선정, 수급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동시에 관계기관과 협조체계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수급 대책 품목은 제수용 및 선물용으로 많이 쓰이는 밤과 대추, 고사리, 도라지, 표고 등이다.

충남도는 이들 임산물 가격 동향을 매일 파악, 가격 폭등 시 산림청과 협의해 산림조합 확보물량 공급을 확대해 수급을 안정시킨다는 복안이다.

또 비대면 성수용품 임산물 구매가 늘 것으로 전망됨에따라 충남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농사랑'을 통해 특별 판매도 추진해 소비확대에 나선다.

또한 산림조합 '임산물판매장', '푸른 장터' 우체국 쇼핑몰 내 '임산물 특별 기획전' 등도 운영한다.

대면 구매 활성화와 안전한 임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서는 전통시장과 백화점, 임산물 판매점을 중심으로 '원산지 표시 합동 지도 단속'을 병행한다.

충남도 이상춘 산림자원과장은 "지난해 긴 장마와 태풍에 의한 낙과 등의 피해로 주요임산물 생산량이 평년보다 약 20% 감소했다"며 "명절 기간 중 공급량 확대, 온라인 판매 소비촉진 홍보 등을 통해 판매자와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