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검색
  • 0
닫기

[영상]논산 탑정저수지로 승용차 추락…대학생 5명 숨져(종합)

0

- +

같은 학과 학생들…대학서 공유차량 이용
해당 대학 "유가족 위로…경찰 수사 최대한 협조"

충남도소방본부 제공

 

충남 논산의 한 저수지로 승용차가 추락해 같은 학과 대학생인 20대 5명이 숨졌다. 이들은 대학 내에서 카쉐어링(공유차량)을 이용한 것으로 파악됐다.

15일 논산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23분쯤 충남 논산시 가야곡면 탑정저수지 난간이 부서진 모습과 차량 부품 등이 저수지 위에 떠 있는 것을 확인한 주민의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119 구조대는 약 12m 깊이 물속에서 2명의 시신을 인양한 데 이어 승용차 안에서 시신 3구를 찾아냈다. 현재 차량도 인양된 상태다.

숨진 이들은 남성 2명·여성 3명으로 모두 인근 대학교 같은 학과 학생으로 파악됐다.

경찰 조사 결과, 이들은 이날 오전 0시 16분쯤 대학 내에서 공유차량에 탑승했다. 이후 이들이 탄 승용차가 사고 지점 인근 도로 폐쇄회로(CC)TV에 마지막으로 찍힌 것은 이날 0시 23분쯤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그 직후 승용차가 도로를 벗어나 저수지에 추락한 것으로 보고 있다. 차량을 이용한 지 10분도 안 돼 사고가 난 것으로 추정되는 대목이다.

경찰 관계자는 "CCTV상에서 차량이 휘청거리는 모습은 없었다"며 "사망자의 휴대폰 2대를 수거해 디지털포렌식하고 부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대학 관계자는 "해당 학과 교수님 등이 장례식장에 나가 유가족을 위로하고 있다"며 "경찰 수사에도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학과 학생들도 충격을 받았을 것으로 생각돼 학생들이 원하면 향후 심리 치료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경찰은 운전미숙이나 음주운전 등 가능성을 모두 염두에 두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